GLOBAL
MARKETING
현지화 전략으로 더욱 효과적인 글로벌 마케팅

해외 시장 진출 및 확장을 고려하신다면 '마케팅 현지화 전략'은 필수 요소입니다.
토킹어바웃은 '현지화'라는 키워드를 바탕으로
진출 예정인 국가에 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방안과 전략을 제안하고
'언어현지화'를 기반으로 한 정확한 번역&비즈니스 커뮤니케이션을 통해
성공적인 해외 비즈니스를 진행할 수 있도록 도와드립니다.

서비스 문의하기

마케팅 전문가의 90%가 인정한

인플루언서 마케팅의 효과

비용 대비 높은 수익률

적은 비용으로도
평균 6.85배의 수익을 거두며
연간 11배의 투자 수익률을 달성할 수 있는
효과적인 마케팅 방법입니다.


인지도&호감도 상승

팔로워가 공감할 수 있는 콘텐츠와
소통과 교류를 통해 쌓인
유대감을 바탕으로
잠재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
브랜드의 인지도와 호감도를
상승시킬 수 있습니다.

시간/공간 제약 X

인플루언서의 SNS 채널에서 진행되어
별도의 온라인/오프라인 공간이 필요없고
원하는 시간에 진행이 가능해
유연한 마케팅 진행과 운영이 가능합니다.


선택적 집행

조건과 예산에 맞게
선택적인 마케팅 진행이 가능해
보다 효율적인 집행이 가능합니다.



토킹어바웃만의

차별화 포인트 4

'현지화' 기반 컨설팅

토킹어바웃 번역가 POOL을 활용한
현지화 번역부터
진출 국가의 트렌드 분석을 통한
'현지화' 마케팅으로
가장 효과적인 마케팅 제안 & 진행

체계적인 프로세스

본사 마케터와 해외 현지 담당자의
지속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
상시 모니터링, 운영 관리 및
즉각적인 대응 가능

국내/해외 기업 공식 MOU 체결

해외 마케팅 관련 파트너사와
전략적 MOU 체결로
신뢰도 높은 서비스 제공

합리적인 가격 & 서비스

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는
고품질 번역 및
해외 현지 마케팅 서비스

진행 가능 국가

GLOBAL INSIGHTS

일본 인플루언서 마케팅

2020년 일본 인플루언서 마케팅 시장규모는 327억 엔 (약 3,300억원)로
유튜브 크리에이터의 시장 규모가 가장 크며
인스타그램을 통한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발하게 진행하는 국가입니다.

특히 일본 MZ세대 인플루언서는 트위터 / 인스타그램를 중심으로
‘인스타그램에서 빛이 나는’ 인스타바에 (インスタ映え) 콘텐츠를 통해
일본 내 유행을 보다 빠르게 전파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.

태국 인플루언서 마케팅

태국은 전세계 페이스북 사용자수 8위로
유튜브 다음으로 페이스북을 가장 많이 이용하며
SNS 기반 소셜 커머스가 활성화된 국가 중 하나입니다.

특히 태국 1020세대의 70%는 자국의 셀러브리티보다
유튜브 인플루언서의 의견과 제품 리뷰를 더 신뢰하고 있으며
타 국가 대비 뷰티 인플루언서의 활동이 많아
태국 미용 / 패션 브랜드의 57%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

베트남 인플루언서 마케팅

페이스북과 유튜브 채널 이용률이 가장 높은 베트남은
온라인 소비자의 약 61%가 구매를 결정할 때 소셜 미디어의 영향을 받을 만큼
소셜 미디어의 영향력이 큰 국가이며 소비자의 90%가
인플루언서의 리뷰를 신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.

베트남은 뷰티/패션, 라이프스타일, 게임 등
다양한 카테고리 내 전문화된 인플루언서가 존재하며
최근 Shoppe, Lazada 등 유명 이커머스 플랫폼이
인플루언서 마케팅을 주력적으로 진행하면서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.

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마케팅

타 채널 대비 자국 내 유튜브 채널 이용률이 가장 높은 인도네시아는
동영상 플랫폼 시장 규모가 2020년 기준 3억 9000만 달러로
유튜브 채널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국가 중 한 곳입니다.

특히 인도네시아인의 51%는 브랜드의 공식광고나
홍보물보다는 인플루언서의 평가와 리뷰를 더 믿는 경향이 있고
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
한국 문화와 브랜드를 소개하고 홍보하는 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.

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마케팅

타 채널 대비 자국 내 유튜브 채널 이용률이 가장 높은 인도네시아는
동영상 플랫폼 시장 규모가 2020년 기준 3억 9000만 달러로
유튜브 채널에 대한 관심도가 높은 국가 중 한 곳입니다.

특히 인도네시아인의 51%는 브랜드의 공식광고나
홍보물보다는 인플루언서의 평가와 리뷰를 더 믿는 경향이 있고
최근 한류의 영향으로 한국 문화에 대한 관심도가 높아지면서
한국 문화와 브랜드를 소개하고 홍보하는
인도네시아 인플루언서 또한 증가하고 있습니다.

말레이시아 인플루언서 마케팅

말레이시아의 페이스북 전체 사용자수는 2,400만명으로
전체 인구의 약 77%가 페이스북을 이용하고 있고
2021년, 유튜브 채널 이용자 또한 2,340만명을 기록하면서
페이스북 / 유튜브의 이용률이 타 채널 대비 월등히 높은 국가입니다.

최근 경제성장으로 인해 중산층, 특히 젊은 여성 소비자층이 증가하면서
고급 브랜드에 대한 관심도 및 패션, 미용, 악세서리의 구매도 모두 상승하고 있어
패션 및 뷰티 브랜드의 60%가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고 있습니다.

홍콩 인플루언서 마케팅

전체 인구의 72%가 페이스북을 사용하며,유튜브 시청률이 매우 높은 홍콩은
메신저 플랫폼을 활용한 마케팅 및 소셜 커뮤니티가 활성화되어 있습니다.

제품 구매 시 국민의 86%가 인터넷으로 정보를 서칭하며,
71% 소비자가 SNS후기를 참조하는 등 구매결정 시 SNS의 영향을 많이 받습니다.
브랜드 자체 광고보다 인플루언서의 광고를 신뢰하는 경향이 있으며
특히 뷰티/패션 브랜드의 57%가 인플루언서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.
중국의 영향으로 인플루언서가 진행하는
라이브 방송 시청률 및 참여율이 높아지는 추세입니다.